등산/등산(2009)

090407갑장산 등산(매화39회)

청솔댁 2009. 4. 7. 20:55

매화산악회도 벌써 오늘로 39회로군요 오늘은 날씨가 등산하기에 아주좋아 바람도 불지않고 그리 덥지도 않고 그런 날이었어요

상주시에 있는 갑장산은 일명 연악산이라고도 하지요  아침에 입구를 잘못 찾아 산 주위를 한바퀴 돌고  또 돌아 입구를 찾았다

아래 안내판이 있는곳은 낙동면 용포리에 있는 농협앞 등산 안내판인데  안내판을 보니 입구가 정 반대편이었다

여기서 청리방면으로 한참 가다가 남부 초등학교를 지나 용흥사 주차장에는 10시 38분에 도착하였다

등산로 입구를 찾을래야 안내판이 없어서 지도만 들여다 보고 한참 머뭇거렸는데 한분이 오셔서 입구를 안내해 주셨는데  새로만든 주차장쪽으로 잔디밭을 지나가라고 하였다

등산입구에는 페인트로 입구표시가 바위에 되어 있었다 이길은 종주 코스인데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였으며 등산로에는

리봉이 20m 간격으로 번호를 매겨서 달아 놓아서 금년도에 새로 개발한 등산로라 하였다

13:00에 임도에 도착하였다

여기까지는 3시간 20분 정도 소요되었는데 금년도에 새로 개발한 등산로라 거리는 20m 마다 표시가 되어 있어서 5.8km였다

삼거리에서 바라본 갑장사 전경

여기까지거리가 8.0km 이며 소요시간은 3시간 40분이 소요되었다

산불감시초소가 정상부위에 있었는데 산불감시원이 그림그리기 위하여 초소에 근무하게 되었다 하면서 창문에는 사면이 본인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도배가 되어 있었다

정상100m 아래에는 2층 누간을 짓고 있었다

정상에서 문필봉을 거쳐 주차장까지는 3.8km 였다

갑장사 전경

문필봉 정상 표지석

주차장에는 16:00시에 도착하였다

'등산 > 등산(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오산 등산(매화40회)  (0) 2009.04.14
금정산 등산(흑응산악회)  (0) 2009.04.12
090405금원산 등산(운용산악회)  (0) 2009.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