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등산(2008)

내연산 등산(매화25회)

청솔댁 2008. 12. 19. 10:11

오늘은 매화산악회 등산일이다.

거리가 멀어서 아침 7시에 예천을 출발하여 9시 30분에 내연산 입구 주차장에 도착하여 등산을 시작하였다

주차장에서 보경사까지 0.5km 보경사에서 700m올라가면 은폭포와 문수암을 가는 갈림길이 나온다 갈림길에서 300m 올라가면 문수암이 있으며 ,

문수암에서 1시간1.5km를 가면 문수봉인데 문수봉은 해발 622m이다 여기 도착시간이 11시 30분 정도 되었다 헬기장과 정상 표지석이 같이 되어 있어 넓적한 헬기장에서 식사를 하고 출발하였다

문수봉에서 2.2km를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길로 3.0km1시간 30분을 가면 동대산이고 왼쪽으로 0.4km를 가면 삼지봉이 나온다

삼지봉은 해발 710m 로서 문수봉, 향로봉,북동대산 등 3곳으로 갈라지는 위치에 있는봉우리로 삼지봉이라 한다

삼지봉에서 2.2km를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 도착시간이 2시였다 여기서 왼쪽으로가면 하산하는 코스로 시명리쪽이며 시명리까지는 밤나무등코스로서 거리가 1.8km이며 시간은 약 50분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여기서 오른쪽으로는 향로봉을 가는길로서  1.5km 를 40분정도가면 된다, 그런데 시간이 벌써 2시라 일부회원은 시명리 쪽으로 내려가자는 사람도 있고 일부는 향로봉을 거쳐 가자는 사람도 있어서 지도를 확인 한 결과 향로봉에서 시명리까지는 1.7km 정도로서 1.5km40분만 더 소요하면 향로봉을 다녀갈수 잇어서 향로봉으로 향하기로 하였다

향로봉은 해발 930m로서 포항시 북구 송라면 중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연산의 주봉이다 정상에서는 영덕 청송 포항시가지를 조망할수 있었으며 도착시간이 오후  2시30분이였다

향로봉에서 1.7km떨어진 시명리 코스로 하산을 시작하였다

향로봉에서 0.2km하산하니 갈림길이 있는데 오른쪽으로 5.8km를가면 매봉이며 왼쪽 시명이 쪽으로 하산하였다

시명이에 도착시간이 오후 3시로서 표고는 400m요 보경사까지는 6.2km로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고 되어 있었다  일부 표지판에는 3시간이 소요된다고 된 표지판도 있었다 그래서 겨울철이라 시간이 벌써 3시로서 6시는 되어야 보경사에 도착 할것같아 어둡기 전에 내려 가야 하기 때문에 마음이 매우 급했다